[해군 승조원 실종] 합참, 국제상선공통망 통해 전파...북한 수신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01-09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눈으로 인한 실족 가능성 대두'

백령도 용기포항 전경.[사진=연합뉴스]



서해 최북단인 백령도 남방 해역에서 야간 임무 수행 중이던 해군 승조원 1명이 실종됐다.

군 당국은 승조원 A씨가 실종될 당시 백령도에 눈이 내리고 영하의 기온이었던 점 등을 고려해 갑판에서 미끄러졌을 가능성 등을 열어두고 수색 중이다.

9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A씨는 8일 22시경 해군함정에서 실종됐다. A씨가 승선한 고속함은 450t급 유도탄고속함으로, 당시 A씨를 포함해 약 40여명이 승선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합참은 "국제상선공통망을 통해 실종사실을 전파했다"며 "해경함정·관공선과 함께 인근 해역에서 탐색·구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도 경인VTS(해상교통관제센터)를 통해 수차례 실종 상황 및 수색 상황을 전파했다. 국제상선공통방과 경인VTS 채널 모두 북한에서도 수신이 가능하다. 다만 현재까지 북한군에 별다른 특이동향이 없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군 당국은 현재 조류예측시스템을 가동해 탐색 및 구조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실종 인지 직후 해군 함정을 비롯해 해경 함정과 관공선 여러 척도 투입됐다. 다만, 현재 백령도 해역 기상 여건이 좋지 못해 수색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