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선정 '1월의 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1-05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외부 디자인·편의사양 등서 높은 점수

  • 벤츠 'E-클래스 쿠페' 등과 치열한 경쟁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21년 1월의 차에 제네시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외부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제품의 실용성 △안전성·편의사양 △상품성·구매 의향도 등 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후보 차량을 선발한다. 또 이들 차량을 대상으로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 임원들의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차량 한대를 뽑는다. 

지난달에 출시된 신차 중에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C 로드스터',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쿠페', 제네시스 GV70가 1월의 차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GV70가 20.3점(25점 만점)을 얻어 1월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

5개 평가 항목별로 1~5점 척도를 적용했으며, GV70는 5개 평가 항목에서 평균 4.1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특히 외부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항목에서 4.7점을, 안전성·편의사양 항목에서 4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유수의 일간 신문, 방송, 통신사,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등 54개 매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회원사 소속 기자 2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제네시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 [사진=한국자동차기자협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