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손실보다 슬픈 영업 손실...헬스장 업주들 오픈시위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한재 기자
입력 2021-01-04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헬스장을 비롯한 실내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시행된 집합 금지조치가 2주 연장된 것에 반발해 일부 헬스장 업주들이 운영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본래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집합 금지 조치는 어제(3일) 부로 해제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방역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 금지 조치를 이달 17일까지 연장했다.

다만 태권도, 발레 등 학원과 같은 '소규모 체육시설'에 대해서는 동시간대 교습 인원이 9명 이하인 경우에만 일부 영업을 허용했다. 헬스장 업주들은 이 부분에서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같은 실내체육시설임에도 불구하고 적용되는 기준이 제각각인 방역 정책을 두고 형평성이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결국 일부 업주들은 집합 금지 조치 하에서도 헬스장 운영을 강행하는 단체행동을 벌이고 있다. 이른바 '오픈 시위'인 셈이다.

현재 헬스장 운영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픈 시위'의 목적으로 그간 닫았던 헬스장을 다시 열었다는 게시물이 연이어 게재되고 있다.

오성영 전국헬스클럽관장협회장은 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정상 오픈을 한다"며 "수도권에 운영 금지 중인 자영업자 여러분도 모두 다 정상적으로 오픈을 하자"고 적었다.

[사진=오성영 씨 인스타그램]

이어 "우리 국민 대부분이 처음부터 3단계로 굵고 짧게 가자고 그렇게 이야기를 했지만, K-방역으로 자화자찬만 늘어놓더니 이게 무엇이냐"며 "머슴(정부) 월급 주는 주인들(국민)이 다 굶어 죽어간다"고 현 정부의 방역 대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오 회장은 “포천시에서는 문을 열지 말라고 문자메시지가 왔지만, 이대로는 도저히 살 수가 없어 문을 열기로 했다”며 “뜻을 함께하는 다른 헬스장 관장들에게도 문을 열자고 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오 회장에 이어 서울 용산구와 마포구 등에서 헬스장을 운영하는 이들도 오픈시위에 동참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일부 헬스장은 방역 당국 감시를 피해 일대일 퍼스널트레이닝(PT)만 재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한편 지난 1일 대구 달서구 상인동의 한 헬스장에서 업주가 숨진 채 발견됐는데,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