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권봉석 LG전자 사장 “성장 통한 변화, 변화 통한 성장에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1-01-04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구성원들에게 “점진적 성장을 뛰어넘어 파괴적인 변화에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 사장은 4일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대신해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 메시지를 통해 이같은 경영방침을 밝혔다.

그는 올해의 전략 과제와 관련해 “고객가치를 기반으로 ‘성장을 통한 변화, 변화를 통한 성장’을 만들어 가는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성과가 일회성이 아니라 우리의 본질적 경쟁력에 기반한 것임을 입증하는 경영 성과를 일관성 있게 내야 한다”고 말했다.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LG 팬덤’을 만들 수 있는 미래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실행 역량을 높여 질적 성장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략 과제 달성을 위해 임직원들이 일하는 방식과 생각을 전환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 권 사장은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은 일상적 혁신을 뛰어넘어 아날로그 영역인 고객의 감성과 고객의 가치를 이해하는 게 궁극적인 목표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X에 알파를 더해 ‘슈퍼 X’를 만드는 점진적 성장을 뛰어넘어 X에 알파를 더해 Y를 만드는 파괴적인 변화에 집중해야 한다면서 혁신 창출을 위한 방향성도 제시했다.

표준화, 공용화, 모듈화에 중점을 둔 제조업 관점에서 벗어나 세분화 전략을 토대로 고객 관점의 상품과 서비스를 과감하게 개발하는 시도가 이뤄져야 한다는 의미다.

그는 이를 위해 세계적 수준의 전문역량 육성과 확보와 더불어 임직원에게 새로운 도전을 장려하는 열린 조직문화가 정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사장은 끝으로 “단순히 물을 담아 두면 저수지에 그치지만 그 물을 활용하면 발전소가 된다”며 “지금까지 축적해온 역량을 활용해 발전소와 같은 LG전자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