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진재승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12-31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진재승 유한킴벌리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는 진재승 대표이사 사장이 오는 1월 1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임 진재승 대표이사 사장은 이달 열린 이사회 추인을 통해 유한킴벌리 차기 CEO로 확정됐다. 

진재승 사장은 1964년생(만 56세)으로 한양대에서 물리학,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EMBA)을 전공했으며, 1989년에 유한킴벌리에 입사했다. 입사 후 개인용품 제품개발실장 등을 맡아 제품 혁신을 주도했다. 2010년 이후에는 회사의 미래비전프로젝트 총괄팀장, 유아·아동용품사업, 온라인사업, 여성·시니어사업 등 주요 사업부문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왔다. 2003년 킴벌리클라크 북아시아 개인용품 R&D 이사, 2016년에는 미국을 포함한 북아메리카의 가정용품(Household Care) 사업부문장(GM)을 맡아 매출 성장 등 해외에서도 성공적인 경영 능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특히, 진재승 사장이 이끈 제품의 친환경 설계, 혁신적 국산 생리대 개발(화이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기저귀와 그린핑거 스킨케어, 라네이처 생리대 등 자연친화 생활용품 연구개발 과정은 경영혁신 성공사례로 시장과 사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재승 사장의 취임식은 오는 1월 4일 열릴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