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文대통령, 직 걸고 3단계 격상·백신 확보 해결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12-20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애매한 말로 책임 회피하지 말라"

유승민, 1인 시위 참가자들과 대화.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왼쪽)이 29일 오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국민의당 초선의원들의 릴레이 1인 시위 현장을 찾아 이영, 강민국 의원 등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3단계 격상과 백신 확보에 직을 걸고 나서서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K방역 같은 소리는 이제 그만 하시라. 코로나 국난을 앞장서서 극복하는 총사령관의 책임을 회피하지 마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정부는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망설이고 있다”면서 “‘사회적 합의가 중요하다, 국민과 함께 결정한다’는 애매한 말로 책임을 회피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어 “백신 확보는 대통령이 책임지고 해결하라”면서 “코로나 종식은 백신이 전부”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8일과 18일 정부 발표에는 백신이 언제 들어오는지, 접종은 언제 될지, 확실한 게 하나도 없었다”면서 “국민의 불안만 커지고 정부에 대한 불신만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영국, 미국, 캐나다, 유럽 등 30여개 나라에서 백신 접종을 시작하는데 우리 국민들은 언제 안전한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 기약이 없다”면서 “문 정부의 무능과 직무유기 때문에 국민의 생명이 위험에 빠지고 우리 경제가 막심한 피해를 입게 된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