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창흠, 옛 '막말 논란'에 "상처 입으신 분들께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20-12-18 2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과거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시절 공유주택 입주자를 '못 사는 사람들'로 언급하는 등 부적절한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

변 후보자는 18일 오후 국토부를 통해 'SH 사장 재직 시 발언에 관한 사과의 말씀'이라는 자료를 내고, "4년 전 SH 사장 재직 시 발언으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게 돼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특히 저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공직 후보자로서 더 깊게 성찰하고 더 무겁게 행동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야당 의원들은 변 후보자의 SH 사장 시절 회의록 등을 공개하며, 그가 공유주택 입주자를 깎아내리는 등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 등이 공개한 SH공사 회의록에 따르면 변 후보자는 2016년 공유주택 사업을 논의하던 중 '공동식당'과 관련한 대화에서 "못 사는 사람들은 밥을 집에서 해 먹지 미쳤다고 사 먹느냐, 그렇지요?"라고 말했다.

그는 "(공유주택) 설계를 잘해놔도 (입주민) 뽑는 것을 기존대로 못 사는 순서대로 쫙 뽑아서 서로 모르는 사람 6명 같이 있어라 그러면 미치는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또 당시 발생한 구의역 사고에 대해선 "서울시 산하 메트로로부터 위탁받은 업체 직원이 실수로 죽은 것"이라며 "걔(희생자)가 조금만 신경 썼었으면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될 수 있었다"고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