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금융증권대상] SBI저축은행 경영혁신부문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0-12-15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이다뱅크 2.0, 2040 젊은 고객 끌어들여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2.0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은 혁신적인 조직 문화 조성과 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금융시장을 이끈 공로로 '2020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경영혁신부문 대상(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SBI저축은행은 핀테크 기반의 금융 혁신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핀테크 분야에 전사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17년 핀테크 조직을 신설했으며,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해 다양한 핀테크 관련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SBI저축은행은 모든 사업 영역을 핀테크 도입 대상으로 검토하고 필요한 부분에 대한 프로세스 고도화와 신기술 도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간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TOSS), 국내 대표 인공지능, 블록체인, 머신러닝 기술을 갖춘 데일리인텔리전스 등 국내 유명 핀테크 기업과의 업무제휴도 강화했다. 이를 통해 리스크 관리 능력을 높이고 핀테크 관련 신기술 도입, 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비용절감 등 다양한 형태의 시너지를 발생시킬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개선된 신용평가시스템은 불량률을 감소시키고 재무적 건전성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연체율 감소는 물론 수익 증가에 기여하는 등 긍정적인 결과도 도출해 내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다양한 핀테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러한 결과물을 집약해 지난 6월 사이다뱅크를 출시했다. 출범 1년 4개월이 지난 현재 사이다뱅크 앱 신규 고객은 약 50만명에 달한다. 중장년층이 주고객층이었던 저축은행 업권에 20~40대의 젊은 고객을 끌어들여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앞으로도 핀테크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신성장 동력으로 활용해 수익성과 리스크 관리 능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