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웹어워드 코리아 2020’ 기업일반부문 대상 수상

윤동 기자입력 : 2020-12-07 09:48
그룹 홈페이지 아이덴티티 강화, 이미지 제고 및 대내외 홍보 호평 우수 인재채용 사이트 구축...계열사 티케이케미칼도 화학분야 대상
SM그룹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웹어워드 코리아 2020(Web Award Korea 2020)’ 기업일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자, 웹 페스티벌 행사다. 올해 시상식은 1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 예정이다.

SM그룹 홈페이지는 그룹소개, 사업분야, 미디어, 지속가능경영, 인재채용의 5개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메뉴와 이해하기 쉬운 정보 구조의 화면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감동경영과 상생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존중 받는 기업’이라는 그룹의 비전 아래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협력회사들과 함께 동반성장을 통해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거듭하는 SM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SM그룹본부 건설사업관리실 IT전략팀은 “이번 그룹 홈페이지 구축은 그룹 성장에 발맞춰 그룹의 이미지 제고와 국내외 홍보는 물론, 그룹의 아이덴티티 강화에 무게를 뒀다”며 “이를 위해 그룹의 철학과 강점 조사는 물론 SM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져 수상한 것 같다”고 말했다.

SM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We are SM Group’이라는 직관적이고 명확한 메시지로 고객에게 다가가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내부적으로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Unique Together’ 슬로건을 통해 계열사들 각자의 미래 가치가 하나로 모여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다는 화합 ·시너지의 의미를 담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확립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SM그룹이 꿈꾸는 미래는 ‘고객과의 건강하고 행복한 동행’이며 소통 강화와 전문성 향상, 고객중심주의 가치 실현, 창의적 도전정신으로 기술혁신을 이루고, 무한신뢰를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에 한발 앞서나가는 것이 SM그룹이 추구하는 길”이라며 “국민의 가슴에 오래 기억되는 기업, 미래 주역들이 선택하는 기업, 신바람 나는 직장의 대명사가 되는 날까지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988년 설립된 SM그룹은 경남기업(경남아너스빌), 우방(우방아이유쉘), 동아건설산업, 삼환기업 등 국내 대표 건설사와 대한해운, SM상선 등 대표 해운사 그리고 벡셀, 남선알미늄, 티케이케미칼 등 대표 제조사 등 50여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SM그룹 홈페이지.[사진=SM그룹 제공]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