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로 본 숏패딩 트렌드…"양면·모던 디자인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12-04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무신사 숏패딩 카테고리 11월 월간 랭킹 이미지[사진=무신사 제공]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지난달 한 달간(11월1일~11월 30일) 숏패딩 랭킹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트렌드와 인기 제품을 4일 공개했다.

영하권 날씨로 아우터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 가운데, 숏패딩과 숏 헤비 아우터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무신사 전체 아우터 랭킹 상위권에는 숏패딩이 과반수를 차지했을 정도다.

숏패딩 랭킹에는 후아유 ‘리버서블 보아 숏푸퍼’ 그레이 색상과 베이지 색상이 각각 1, 3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덕다운 충전재에 보아퍼 안감을 사용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또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라퍼지스토어 ‘미니멀 푸퍼 다운 숏패딩’은 그레이 색상이 2위, 블랙 색상이 7위를 차지했다. 덕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과 함께 트렌디한 실루엣, 깔끔한 디자인을 모두 갖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전체 랭킹과 아우터 랭킹 1위를 모두 석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4위부터 6위까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상품이 차례로 자리하며 강세를 보였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 퍼가 적용된 블루종 스타일의 ‘타루가 RDS 덕 다운 점퍼’, 한겨울에는 이너웨어로 겹쳐 입고 간절기에는 단독으로 활용할 수 있는 ‘헤론 라이트 U넥 덕 다운 점퍼’, 덕다운 충전재로 가볍고 볼륨감있는 실루엣이 특징인 ‘바이슨 RDS 덕 다운 점퍼’ 순이다. 이어 노스페이스 ‘1992 눕시 자켓’ 블랙과 차콜 색상이 나란히 8, 9위에 이름을 올렸다.

권현근 무신사 에디터는 “올해 11월 숏패딩 랭킹에는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서블 상품과 블랙, 그레이 등 모던한 색상의 아이템이 주를 이뤘다”며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챙기려는 패션 트렌드가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무신사 랭킹은 매출, 판매량, 조회수, 후기수 등 상품에 대한 무신사 회원들의 다양한 활동 지표를 반영해 산출한 인기 순위 데이터다.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연간 랭킹까지 살펴볼 수 있으며 상품, 브랜드, 검색어 랭킹으로 나누어져 있다. 상품 랭킹은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한 데이터를 제공해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품과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