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캔슬링 갖춘 삼성 새 무선 이어폰 나오나?"... 적합인증 통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11-30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갤버즈+와 유사한 디자인의 '갤럭시버즈 프로'로 추정... 인이어 타입에 노이즈 캔슬링 갖춰

갤럭시버즈 라이브.[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내년 1월 차세대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프로(가칭)'를 출시한다. 갤럭시버즈 프로는 갤럭시버즈 플러스처럼 이어폰을 귀에 넣는 '인이어' 타입으로 만들어지며, 주변 소음을 없애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탑재할 전망이다. 내년 1월 진행하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21(가칭)'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단말기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특정소출력 무선기기(무선이어폰) 'SMR-190(모델명)'이 국립전파연구원의 전자파 적합인증을 통과했다. 국내에 출시하는 모든 무선통신 기기는 해당 인증을 통과해야 한다.

업계에선 SMR-190을 삼성전자의 새 무선 이어폰으로 추정하고 있다. '갤럭시버즈 플러스(SM-R175)', '갤럭시버즈 라이브(SM-R180)' 등과 유사한 모델명이기 때문이다.

새 무선 이어폰의 이름은 갤럭시버즈 프로로 예상된다. 최근 삼성전자는 인도네시아 당국에 갤럭시버즈 프로라는 이름을 신고한 바 있다. 이는 삼성전자가 미국에 등록한 상표명인 '갤럭시버즈 비욘드'와는 조금 차이가 있는 이름이다.

IT 외신인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인이어 타입의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을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갤럭시버즈 라이브도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지만, 오픈형 타입으로 만들어져 소음 차단 효과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삼성전자도 애플 에어팟 프로처럼 소음 차단 효과가 큰 인이어 타입의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을 개발했다는 게 샘모바일 측의 설명이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의 새 무선이어폰은 갤럭시버즈 플러스와 유사한 디자인과 케이스 배터리 용량(472mAh)을 채택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