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OATC'와 MOU…품질관리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11-27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OATC와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 강화

이원주 NS홈쇼핑 대외협력실장(왼쪽)과 방상구 ㈜OATC(오에이티씨)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국가공인 시험 검사기관 ㈜OATC(오에이티씨)와 손잡고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를 강화한다.

NS홈쇼핑은 26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OATC 본사에서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NS홈쇼핑 이원주 대외협력실장, 유대희 품질안전2팀장, OATC 방상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OATC는 최첨단 연구 장비와 시설, 인력을 갖추고 연구 용역 서비스와 직접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바이오 연구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 위생용품 등 11개 품목의 검사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화장품 임상센터도 운영 중이다. 국내외 주요 화장품 회사와 국가 기관으로부터 위탁 업무를 수행할 만큼 높은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다.

NS홈쇼핑과 OATC는 이날 협약식에서 임상 및 유해물질 검사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상품의 유효성과 안정성, 품질을 높이고 중소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화장품 임상 및 유해물질 시험과 관련해 △항목에 대한 세팅 및 시험 진행 △중소 협력사의 검사 비용 할인 및 컨설팅 △표시 및 광고 자문을 통한 마케팅 관련 컨설팅 △관련 이슈 및 품질 관리 안내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번 협약으로 OATC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임상 테스트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안전성을 바탕으로 상품의 신뢰도를 높여 중소기업의 판매확대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임상시험 및 표시광고, 신규 법규 및 시장 동향 등에 대한 OATC의 온라인 교육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은 그동안 자체 보유한 식품안전연구소와 공산품안전시험실 운영을 비롯해 한국 SGS,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KOTITI 시험연구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시험 연구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품질관리와 협력사 품질개선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이원주 NS홈쇼핑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고객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협력사와는 상생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만족과 동반성장을 함께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