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부터 킹덤까지…'K무비 촬영지로 '랜선여행' 떠날까?

기수정 문화팀 팀장입력 : 2020-11-26 13:18

봉준호 감독 영화편_‘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그리고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하면 떠오르는 촬영지는 어디일까?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한류 팬을 위해 봉준호 감독 영화 편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와 킹덤 편 '어서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 등 총 2편의 랜선투어 영상을 공개했다.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에는 주성철 전 씨네21 기자와 윤성은 영화평론가, 영화리뷰 유튜버 리드무비,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했던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 등 영화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봉벤져스'가 출연한다.

이들은 서울 속 봉준호 감독 영화 촬영지를 둘러보며 영화와 촬영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영화 '기생충'에서 기택(송강호 분)의 가족이 박 사장(이선균 분)의 가족을 피해 도망치는 장면을 촬영한 자하문터널(종로구 청운동), '옥자'에서 추격이 벌어지는 회현 지하쇼핑센터, '괴물'의 주요 촬영지 한강공원, '살인의 추억'에서 쓰레기 매립지로 등장했던 상암동 하늘공원 등이 주요 코스로 등장한다.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는 각 촬영지와 연계해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근처 관광지 서촌부터 서울로7017, 노량진 수산시장, 한국영화박물관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어서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는 전 세계적으로 사극 좀비 열풍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속 촬영지 코스로 서울 도심에 자리한 궁 4곳(경희궁,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호주 출신 방송인 블레어 윌리엄스가 한류 팬인 외국인 친구 3명과 '킹덤'에 등장한 캐릭터 한복을 입고 궁을 둘러보며 한국의 역사와 전통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영상은 좀비가 된 왕의 거처였던 '경희궁'에서 시작해 세자 이창(주지훈 분)이 중전 계비 조씨(김혜준 분)에게 무릎을 꿇던 장면을 촬영한 창경궁 '통명전'까지 드라마 속 장면을 연상케 하는 명소들로 구성됐다.

BTS 공연에도 등장했던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도 찾는다.

킹덤에 등장한 조선시대 궁궐의 건축미뿐 아니라 갓, 호미 등 전통 소품과 한복이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점을 고려해 출연자들은 킹덤 속 캐릭터 왕, 왕비, 무사, 의녀 한복 의상을 입고 소개하기도 한다. 

​한편 영상 시청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영화·여행 관련 굿즈 및 갓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영상 속 촬영지 중 가장 가보고 싶은 명소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