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연구단체 결과 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0-11-25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래세대 연구회… 청소년을 위한 정책 제안 연구

  • 도시계획 연구회… 종합적․장기적인 계획방안 연구

  • 국비확보 방안 연구회… 실효성 있는 국비 사업을 확보 위한 노력

  • 상주곶감 명품화 방안 연구회… 상주 곶감축제 명품화 방안 연구

[사진=상주시의회 제공]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지난 17일 상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의원 연구단체 연구결과 보고회를 열었다.

민지현 의원(대표), 임부기 의원, 강경모 의원, 이승일 의원으로 구성된 ‘미래세대 연구회’는 상주시 청소년 및 청년 등 미래세대의 실태를 파악해 정책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모임이다.

미래세대 연구회는 상주시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정책 디자인단 과정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정책, 문화, 학업 등에 대한 욕구와 아이디어를 조사하고 정책을 제시하며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민지현 의원은 “이번 연구 활동의 결과로 청소년의 사회 참여에 대한 활동이 단기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계속적인 연구가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상주시의회 제공]

김동수 의원(대표), 강경모 의원, 민지현 의원, 이경옥 의원으로 구성된 ‘상주시 국비확보 방안 연구회’는 다양한 부처의 국가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고 발굴해 국비확보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모임이다.

상주시 국비확보 방안 연구회는 부처별 국가공모사업 자료를 조사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상주시 정책과 부합된 각종 사업계획 추진현황을 바탕으로 상주형 중장기 국가공모사업과 국비확보 대응방안을 마련했다.

김동수 의원은 “국가공모사업의 체계적 대응을 위해 중장기 국가공모대응 로드맵을 설정하고, 선정율을 높이기 위한 신청서 작성 표준모델을 제작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상주시의회 제공]

정길수 의원(대표), 황태하 의원, 임부기 의원, 변해광 의원, 이경옥 의원으로 구성된 ‘상주시 도시계획 연구회’는 상주시 도시계획에 대한 의견제시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 모임이다.

상주시 도시계획 연구회는 상주시의 개발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상주시가 주민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도시계획사업 방안과 수단을 연구했다.

정길수 의원은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상주시의 효율적인 지역 개발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상주시의회 제공]

신순화 의원(대표), 김태희 의원, 정길수 의원, 안창수 의원으로 구성된 ‘상주곶감 명품화 방안 연구회’는 상주곶감축제의 발전전략을 개발해 상주곶감의 브랜드 가치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모임이다.

상주곶감 명품화 방안 연구회는 SWOT분석을 통한 상주시의 강점, 약점, 기회, 위기를 분석하고 국내 축제 트렌드와의 비교를 통해 상주곶감축제의 새로운 개최 전략을 모색해 제시했다.

신순화 의원은 “상주곶감의 위상제고와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에 이번 연구결과가 보탬이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