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독립운동가 후손 돕기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11-25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립운동가 최재형 후손 의료비 등 지원

김하늘 자생한방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이 박엘레나 양의 상태를 진찰하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자생한방병원이 만성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생하는 해외 독립운동가 후손을 위한 나눔의료에 나선다.

자생한방병원은 근골격계 질환으로 보행에 심한 통증을 겪던 카자흐스탄 고려인 박엘레나양(24)을 초청해 치료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박엘레나양은 러시아 연해주 독립운동 역사의 핵심인물 최재형 선생의 외증손녀다. 선천적인 ‘유연성 편평족’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2015년 오른쪽 발목 골절로 발목 관절에 변형이 시작, 신체 불균형이 골반과 척추까지 악영향을 미쳐 거동에 불편을 주는 상황이었다. 경제적인 어려움에 치료를 받지 못하다 올해 자생한방병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경북대학교병원이 진행한 나눔의료 사업의 지원대상자로 선정돼 한국을 방문하게 됐다. 자생한방병원은 박엘레나양의 재활 치료를 담당하며 필요한 의료비 및 입원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엘레나양이 귀국한 이후에도 원격화상진료를 통해 지속적으로 건강을 돌볼 계획이다.

자생한방병원의 이와 같은 나눔의료 활동은 독립운동가와 후손에 대한 예우에 앞장서기 위함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자생한방병원 설립자인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의 작은할아버지 신홍균 선생은 일제강점기 중국 만주에서 독립군 한의 군의관으로 활동하며 항일 무장투쟁을 이끌었다. 이러한 공적으로 지난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국가보훈처로부터 건국훈장 애족장을 추서 받은 바 있다. 

신민식 자생의료재단 사회공헌위원장(잠실자생한방병원장)은 “선대 독립운동가들의 유지를 이어받은 민족병원으로서 박엘레나양이 건강하게 치료받고 돌아갈 수 있도록 치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