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펜 뮤직X최백호 컬래버 '낭만이즈백'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11-25 0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백호의 낭만이즈백' 한 장면. [사진=CJ ENM]


대한민국 가요계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한 시대를 휩쓸었던 명가수 최백호, 그의 노래와 진솔한 음악 이야기가 랜선을 타고 다시 찾아온다.

CJ ENM의 신인 작곡가 발굴‧육성 사회공헌사업인 '오펜 뮤직'은 가수 최백호와 함께 중장년층 타깃 공연‧토크 유튜브 채널 '최백호의 낭만이즈백'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연말까지 매주 화요일 업로드되는 '최백호의 낭만이즈백' 시즌1에서는 최백호를 중심으로 가수 정미조, 연극배우 박정자와 각각 함께한 합동 공연과 공연 음악만 따로 들을 수 있는 클립영상을 볼 수 있다. 내년 봄 진행될 시즌2에서는 또 다른 시니어 명가수들이 자리해 보석같은 음악과 이야기를 이어간다.

CJ ENM은 2018년부터 오펜 뮤직을 통해 잠재력 있는 신인 대중음악 작곡가를 발굴하고, 프로듀서와의 멘토링, 인기 드라마 OST 및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곡 출품 등 작곡가 양성 및 데뷔를 위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일부 공연의 편곡은 오펜 뮤직 신인 작곡가들이 맡았을 뿐만 아니라 직접 연주에도 참여했다. 신인 창작자들은 대선배 아티스트와의 교류를 통해 음악적 재능을 펼치고, 시니어 아티스트들은 온라인에서 저변을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 창작 생태계 선순환이 기대된다. 현재 오펜 뮤직 작곡가들은 tvN '산후조리원', '슬기로운 의사생활', '사랑의 불시착' 등 인기 드라마 OST를 비롯해 청하, 정인, 다비치 등 아티스트 음원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다.

오펜 뮤직은 이번 채널 론칭을 통해 베테랑 뮤지션들과 젊은 창작자들의 활동 무대를 디지털로 확대해 대중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은 CJ ENM 공유가치창출(CSV) 경영팀과 유튜브 기반 크리에이터 육성 및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 원로 및 인디 뮤지션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인 한국음악발전소가 함께 한다.

전날 공개된 '최백호의 낭만이즈백' 첫 공연 영상은 서울 서촌마을에 위치한 문화유산 '이상의 집'에서 관객 없이 진행됐다. 오펜 뮤직 1기 HEN이 편곡한 최백호의 '바다 끝'을 포함해 그 동안의 주요 히트곡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최백호는 "평소 진솔하게 노래와 가수에 집중한 음악 이야기를 하는 프로그램을 하고 싶었다"며 "오랜만에 신인 창작자들과 함께한 무대가 설렜고, 앞으로도 다양한 동료 및 선후배 가수들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음악 전문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궁종 CJ ENM CSV경영팀장은 "이번 협업은 수준 높은 음악으로 대한민국 음악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시니어 가수와 그들의 명품 음악을 신인 창작자들과 재조명해 음악의 다양성 확보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다양한 음악이 공존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