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기내식 일반 판매 돌입... 진에어 '지니키친 더리얼'로 첫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20-11-23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내식 형태 냉장 HMR 출시…11월 말부터 판매

  • 비프 굴라쉬 파스타, 캐슈넛 치킨과 취나물밥, 크림 파스타 3종

코로나19로 보릿고개를 넘고 있는 항공업계가 ‘기내식 판매’ 사업에도 본격 뛰어든다.

객실을 활용한 화물운송과 목적지 없는 비행에 이어 또 다른 이색 사업이다. 수익성 다양화를 위한 사업으로 영업적자 폭 축소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에어는 기내식을 형태의 냉장 가정간편식(HMR) ‘지니키친 더리얼’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항공사 처음이다.

항공기내서비스 전문 기업 이노플라이와 함께 공동으로 기획한 상품으로, 기내식과 HMR 제조 공정이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이노플라이는 해당 상품의 메인 요리를 냉동 HMR로 생산해 오프라인 채널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니키친 더리얼은 기내식 박스를 본 뜬 패키지로 구성되며, 조리 방법이 담긴 탑승권, 커틀러리 등을 그대로 포함한다. 뚜껑을 덮은 채로 3~4분간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하거나 7~8분가량 냄비에서 중탕하면 바로 취식이 가능하다.

메뉴는 메인 요리에 따라 ▲비프 굴라쉬 파스타 ▲캐슈넛 치킨과 취나물밥 ▲크림파스타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추후 비프∙연어 스테이크 등 새로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구매는 11월 말 오픈 예정인 진에어 홈페이지 내 ‘지니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 가격은 1만원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집에서도 기내식을 맛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메인 요리는 물론 식전빵부터 디저트까지 국제선 기내식과 동일하게 정찬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 3분기 매출 535억원, 영업손실 49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했고, 영업손실도 131억원 늘어난 수치다. 
 

진에어의 기내식 형태의 냉장 가정간편식(HMR) ‘지니키친 더리얼’. [사진=진에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