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산의원들 '가덕도신공항특별법' 발의…추진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11-20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지역구 소속 국민의힘 의원 15명 전원 공동 발의

[사진=연합뉴스]

부산 지역구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부산가덕도신공항 특별법안'을 발의했다. 가덕도신공항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다.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부산 남구갑 의원인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과 14명의 부산지역 의원들은 이날 특별법을 발의한다고 밝혔다.

해당 특별법안은 가덕도신공항을 '김해국제공항을 이전하고 부산광역시 가덕도에 새로이 건설되는 공항'으로 명시하고, 필요한 경우 과거 실시한 사전타당성조사 결과를 사업 과정에 준용하도록 했다. 예비타당성(예타) 조사 역시 면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국무총리실 소속으로 '부산가덕도신공항 지원위원회'를 두고 국토부장관 소속으로 '부산가덕도신공항 건립추진단'을 설치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박 의원은 이날 자료를 통해 “부산·울산·경남 주민들의 염원인 가덕도신공항을 신속하게 건설해야 한다"며 "지난 20여년간 정치적인 이유로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지만, 지난 17일 국무총리실 산하 검증위원회가 검증 결과를 발표하며 탄력을 받은 만큼 정치적이고 소모적인 논쟁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별법안의 공동발의자는 부산시당위원장인 하태경 의원과 서병수·조경태‧김도읍·장제원‧김미애·김희곤·백종헌·안병길·이주환·이헌승·정동만·전봉민·황보승희 의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