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달러 시대 메트라이프 '(무)100% 만족하는 달러종신보험'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형석 기자
입력 2020-11-17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납입 완료 시 원금 손실 우려 없어…원화로 가입 가능

원·달러 환율이 1100원 대로 하락하면서 메트라이프생명의 (무)100% 만족하는 달러종신보험이 주목받고 있다. 외화보험이지만 납입이 완료되면 해지해도 원금 손실 우려가 없고, 원화로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1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메트라이프생명이 지난 8월 출시한 (무)100% 만족하는 달러종신보험(저해지환급금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해지 시에도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가입 후 1년 이후부터 납입기간 이내에 해지할 경우 유지한 기간에 비례해 해지환급률을 적용한다.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해지환급률이 납입한 기본보험료의 100%가 된다.

해지환급금이 완납 이후에도 증가하기를 원한다면 추가형을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 완료 이후에도 정해진 추가비율에 따라 80세까지 해지환급금이 일정하게 증가한다. 단, 납입기간 중 해지 시에는 유해지환급금형 상품의 해지환급금의 50%를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한다.

사고나 질병 등으로 합산장해률 50% 이상이 되면 남은 기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고 보장 혜택은 유지된다. 또한 ‘13대달러보험료납입면제특약’에 가입하면,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등 13가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에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이 특약의 페이백형을 선택하면, 보험료 납입면제는 물론 보험기간 중 납입해야 하는 기본보험료 총액의 100%를 추가로 지급한다.

달러나 외화 통장이 없어도 가입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고객은 원화환산서비스를 통해 원화로 가입할 수 있다. 환율에 따른 보험료 변동이 불편할 경우 원화고정납입옵션으로 보험료의 110~130% 범위내에서 매월 고정된 원화로 납입도 가능하다. 차액은 자동으로 원화고정납입용 추가보험료로 적립된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험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2017년 5000건에 불과하던 달러보험 신계약 건수는 2018년 5만건으로 1000% 성장했는데, 이 중 4만5000건이 메트라이프생명의 달러종신보험"이라며 "메트라이프생명은 미국계 보험사로 뛰어난 달러자산 운용 능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