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신문과 지라시 구분 안 돼"…조수진發 의혹 직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0-11-11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1일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내년도 예산안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법무부가 특활비와 관련해 확인되지 않는 허위기사가 보도됐다며 강력한 유감을 표시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최소한의 확인 작업도 거치지 않는다'면서 "신문과 지라시가 구분이 안 되는 것 같다"고 직격탄을 날리기도 했다.

법무부는 11일 "사실 확인을 거치지 않은 무분별한 의혹제기를 하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라며 "해당 언론사에 신속하게 기사를 정정하여 줄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앞서 중앙일보는 "(소년원 재소자) 전원에게 5000~6000원대 햄버거를 줬다면 대략 80만~100만원가량이 든다"며 "문화상품권도 주고 떡국도 제공했다니 액수는 200만원을 넘어설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경비와 가장 연관이 있어 보이는 단서가 법무부 특활비 내역에 적혀 있었다고 한다"며 조수진 국민의힘당 의원이 "2020년도 지출 검증 과정에서 '1월 15일 서울소년원 특활비 291만9000원'이라고 적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법무부는 "조수진 의원이 특활비 지출이라고 주장한 2020년 1월 15일자 291만9000원은 서울소년원 사회복무요원 인건비이며, 햄버거 대금이나 특활비와는 전혀 관련없는 지출로 확인됐다"고 했다.

특히 "명절에 가족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햄버거를 제공한 행사를 정치적 공격의 소재로 삼고 사실 확인을 거치지 않은 무분별한 의혹제기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해당 언론사에 신속하게 기사를 정정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추 장관은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의 질의에 "특수활동비도, 업무추진비도 아니다"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 예결위 전체회의에서 배 의원의 질의에 "기관 운영 경비와 직원들이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모은 돈을 취지에 맞게 사용한 것"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추 장관은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무조건 의혹 제기를 하니 무분별한 제목을 뽑아서 가짜뉴스를 보도하고 팩트체크도 안 한다"며 "한 번만 확인했더라면 이런 보도가 나갈 수 없는데, 요즘은 신문과 지라시가 구분이 안 되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이어 "291만9000원은 사회복무요원 인건비로 배정된 금액으로 햄버거와 무관한 돈"이라며 "기관 운영경비 등은 회계 감독을 받고 정확한 집행을 하고 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