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3분기 역대 최대 실적... 연매출 '3조 클럽' 진입 코앞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11-10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바일게임 매출 세 자릿 수 성장... ‘바람의나라: 연’ 'V4'가 견인

넥슨이 올해 연매출 ‘3조원 클럽’ 진입을 달성할 가능성이 커졌다. 기존 PC게임의 성과에 더해 새로 선보인 모바일게임들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역대 3분기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7월 출시한 모바일게임 ‘바람의 나라: 연’이 모바일게임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넥슨은 올해 3분기에 매출 8873억원, 영업이익 308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각각 52%, 13% 증가한 수치로, 3분기 기준으로 역대 가장 높은 실적이다.

이에 따라 넥슨은 올해 연매출 3조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앞서 넥슨은 올해 상반기에 매출 1조6674억원, 영업이익 7730억원을 기록해 창사 이래 최대 반기 실적을 올렸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3분기까지 넥슨의 누적 매출은 2조5323억원이다.

이번 분기엔 넥슨의 모바일게임 매출이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할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넥슨의 3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40% 성장한 3695억원을 기록했다.

일등 공신은 넥슨이 지난 7월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바람의 나라: 연’과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한 ‘V4’다. '바람의 나라: 연'은 서비스 시작 이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와 3위를 오르내리고 있는 인기작으로 자리를 잡았다.
 

[그래픽=김효곤 기자]



넥슨 관계자는 “바람의 나라: 연은 PC 원작 세계관의 감성을 반영하고, 도트(점) 그래픽 연출과 최신 모바일 트렌드가 게임시스템에 잘 녹아들면서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V4 또한 지난해 11월 출시된 후 현재까지 국내 앱마켓 매출 상위 10위권 안을 유지해왔다. 지난 7월 북미·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150여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해외 매출 상승도 기대된다. 이외에도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축구게임 ‘피파 모바일’도 고르게 성장했다고 전했다.

PC 게임도 3분기 최대 실적 경신에 힘을 보탰다. 넥슨의 올해 3분기 PC게임 매출은 5178억원으로 작년 대비 20% 성장했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같은 기존 인기게임들이 꾸준히 성과를 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는 올 3분기에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작년 동기 대비 178%, 같은 기간 일본에서 66%, 동남아와 남미를 포함한 기타 지역에서 165% 성장하며 넥슨의 글로벌 실적을 견인했다.

넥슨은 향후 캐주얼, 스포츠,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추가로 선보여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오언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스테디셀러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신규 모바일 게임들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3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거뒀다”며 “앞으로 지스타에서 선보일 신작들을 포함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제공할 콘텐츠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사진=넥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