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尼 고용창출법, '전혀 모른다' 70%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타다 마사유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10-20 15: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Mufid Majnun on Unsplash]


인도네시아 일자리 창출에 관한 제도 일괄 개정(옴니버스)법이 5일 통과되기 직전에 실시된 여론조사에 의하면, 시민의 69%는 이 법안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응답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여론조사 실시기관은 정부가 국민에 대한 법안 홍보를 게을리한 것이 허위정보가 만연하게 된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조사는 민간조사기관 인도미터가 9월 25일~10월 5일 전국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옴니버스법안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아니면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알고 있다'는 응답은 31%에 그쳤다. '알고 있다'는 응답자 중 이 법안을 '찬성'하는 사람은 90%, '반대'는 9%였다.

인도미터의 레오나르드 이그젝티브디렉터는 "(옴니버스법이) 매우 중요한 법안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에 대한 홍보가 부족했다고 할 수 있다. 정보를 제대로 공개하지 않아 허위정보 확산이 유발됐다"고 분석했다.

옴니버스법에 '찬성'한다는 응답자 중 75%는 옴니버스법으로 인해 '일자리가 늘어나는 것'에 대해 지지했으며, 이어 '인허가 절차 간소화'가 72%, '경제회복'이 69%의 순이었다.

'반대'한 사람 중 75%는 '외국자본의 개입 기회가 늘어난다'는 것을 반대한 이유로 꼽았다. 이어 '중국인 취업이 쉬워진다'(69%), '취업자에게 손해가 된다'(59%), '퇴직금 없이 해고'(47%)가 그 뒤를 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