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총리 "애 안 낳는 사회 대응"...'공동결의문' 채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10-15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1차 목요대화, 노동·경제·정치·청년·시민사회 대표 인구위기 대응 논의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노동·경제·정치·청년·시민사회 등 각계 대표들과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결의문'을 체결한다.

정 총리는 이날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인구위기 전망과 대응방향'을 주제로 제21차 목요대화를 열어 저출산·고령화 해법을 논의한다.

이날 권태선 시민사회발전위원장(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승윤 청년정책조정위원장, 윤창렬 청와대 사회수석, 서형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이 참석한다.

현재 우리나라는 2019년 기준 세계에서 유일한 '합계출산율 1명 미만(0.92명)'의 초저출산 국가로, 급속한 고령화와 함께 인구 자연감소가 현실화되는 등 인구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

그동안 정부는 지난 2006년부터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고 15년간 추진해 왔지만, 저출산‧고령화 추세는 오히려 심화하고 있다. 

정 총리와 대표들은 이러한 문제 의식을 공유하고, 모든 사회 구성원이 함께 노력해 인구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 내용의 '인구위기 대응을 위한 공동 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목요대화 참석한 정세균 국무총리[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