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김봉현 고소 예고...“걸어온 싸움 피하지 않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10-11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봉현, 위증·명예훼손 혐의 고소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11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을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강 전 수석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싸움을 먼저 걸지 않으나, 걸어온 싸움은 피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라임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지난 일 법정에서 다른 사람을 통해 강기정 전 청와대 수석에게 5000만원을 건넸다고 주장했다.

강 전 수석은 “구속된 두 사람 이강세의 증인으로 나온 김봉현이 5000만원을 주었네, 말았네 하며 변호사법 위반 여부를 다투고 있다”면서 “내가 왜 돈을 받지 않았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하나 며칠째 곰곰이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황당한 것은 두 사람의 다툼에 제 이름 석자가 등장하고 급기야 조선일보가 앞장서서 ‘김봉현이 강기정 전 수석에게 5000만원을 줬다’는 허위기사를 만들어 낸다”면서 “대통령 정무수석을 지낸 저를 한순간에 파렴치범으로 만들어 버렸다”고 했다.

한편, 강 전 수석은 12일 오전 11시 서울 남부지검에 김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을 위증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고, 조선일보와 기자들에 대해선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