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교회, 예배영상 제작인원 제한 완화...‘비대면 예배’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09-1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배실 규모 300석 이상 ‘20명 미만→50명 미만‘ 입장 허용

지난 9월 6일 서울 여의도 순복음 교회에서 온라인 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기독교계가 오는 20일 주일 예배부터 수도권 교회 예배당에 영상 총출을 위해 입장하는 인원을 50명 미만으로 늘린다. ‘비대면 예배’ 원칙은 계속 유지된다.

18일 한교총과 교계에 따르면 정부와 교계는 최근 정부와 7대 종단으로 구성된 ‘정부 종교계 코로나19 대응 협의체’를 구성해 수차례 협의를 진행했다.

수도권 교회의 실내예배는 비대면 예배 영상제작을 위한 필수인력만 참석이 가능하다. 수도권 내 300석 이상 예배당은 실내 입장 허용 인원을 현행 20명 미만에서 50명 미만으로 늘리고, 300석 미만 예배당은 현행대로 20명 미만만 입장할 수 있도록 합의했다.

한교총은 같은날 완화 방침을 담은 공문을 회원교단에 발송했다. 한교총은 “수도권에서 확진자 발생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방역당국은 교회에 대한 ‘집합제한’을 유지하면서 실질적으로는 영상송출을 위한 인원 제한 20명을 50명 미만으로 완화해주는 조치를 통해 부분적으로 예배 인원을 확대하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한교총은 교회가 지켜야할 방역 지침도 전달했다. △마스크 상시 착용 △음식 섭취 금지 △머무르는 시간 최소화 △사람 간 2m(최소 1m)이상 거리두기 △예배시마다 환기 및 소독 실시 철저 △손소독 등 손 위생 철저 △성가대 운영 하지 않기(특송할 경우 마스크 착용 후 독창)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