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임대차 혼란 가중…국회 전월세개선특위 만들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9-17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秋 아들 구하기에 국가기관 신뢰도 훼손…신속히 물러나라"

주호영 국민의힘(옛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 부동산전월세제도개선특별위원회를 만들 것을 제안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부동산법 통과가 된 뒤 두 달이 지났다. 그야말로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임대인들은 임대인대로 세입자가 부담스럽고, 임차인은 집주인의 눈치를 보고 있다. 심지어 부동산 중개인도 혼란스러워 해서 임대차 보호법 해설서까지 등장했지만 현장의 케이스를 담아내지 못해 우왕좌왕하고 있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일반적으로 시장 원리에 맞지 않게 법을 만든 것도 문제, 날치기도 문제였지만 후속 조치도 형편없다. 국회에서 특위라도 만들어서 현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들어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이어 "여당이 안(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우리 당 차원에서 특위를 만들어서 현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생생하게 밝혀볼 것"이라고 했다.

한편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을 둘러싼 의혹에는 "서 일병을 구하기 위해 중요한 국가기관의 신뢰도가 모두 훼손됐다"며 "추 장관은 신속히 본인 거취를 결정하고 그게 안 되면 문재인 대통령이 해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이어 "국가기관 3개(검찰, 국방부, 권익위)가 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신뢰가 무너지는 현실을 그냥 방치해선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