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기면 화면이 펼쳐진다" LG전자, '롤러블폰' 티저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09-15 07: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면 돌돌 말리는 차세대 폼팩터 스마트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상

롤러블폰 예고 이미지.[사진=LG전자 유튜브 캡처]

LG전자가 14일 23시(한국시간) 진행한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공개 행사에서 화면을 돌돌 말 수 있는 '롤러블폰'을 깜짝 예고했다. 화면을 가로로 돌릴 수 있는 첫 번째 작품 LG 윙에 이어 롤러블폰으로 새 스마트폰 폼팩터 시장을 개척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15일 단말기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공개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숨죽이고 기다리세요(Hold your breath)'라는 문구와 함께 새 폼팩터의 스마트폰 형상을 공개했다.

비록 특정 스마트폰 윤곽밖에 보이지 않지만, 스마트폰에서 제품 화면을 꺼내서 펼쳤다가 다시 말아서 넣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LG전자가 준비 중인 전략 스마트폰이 화면을 말 수 있는 롤러블폰임을 암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동안 외신을 통해 소문만 무성했던 LG전자의 롤러블폰에 대한 공식적인 예고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선 롤러블폰이 LG 윙의 뒤를 잇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제품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측했다.

LG전자는 지난 7월 롤러블폰에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상표권 '롤 비전'을 특허청에 등록하고, 미국 특허청(USPTO)에 롤러블폰 디자인 특허를 출원하며 롤러블폰 출시를 암시한 바 있다.

해당 디자인 특허에 따르면, LG전자의 롤러블폰은 모바일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본체 안에 말려진 상태로 내장된다. 평소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이용하다가 측면을 잡아당기면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펼쳐지며 화면이 확장되는 구조다.

롤러블폰은 화면의 크기를 최소화할 수 있어 전체 스마트폰의 크기도 함께 줄일 수 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시리즈'처럼 휴대성이 뛰어나면서도 동시에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앤드루 코플린 LG전자 MC 영국법인 부서장은 "스마트폰 시장은 정점에 도달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로 틀에 박힌 스마트폰 폼팩터에서 벗어나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다른 접근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LG전자 유튜브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