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 개점 극심한 혼잡 불보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0-09-14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 직결램프 개설 지연으로 ‘국도 38호선’ 극심한 교통체증 우려 발표

[사진= 김형태 평택시 안전건설교통국장이 '스타필드 안성' 개점으로 인한 교통혼잡 문제에 대한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평택시는 14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언론브리핑을 갖고 ‘스타필드 안성’ 개점에 따른 국도 38호선의 극심한 정체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안성시 공도읍 안성IC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판매시설, 쇼핑몰, 영화관, 키즈파크 등 대규모 복합시설물로 판매시설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번달 25일, 전체 쇼핑몰은 다음달 7일에 전체 개점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안성’은 ‘국도38호선’을 통해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계획돼 있으며 주말 약 3만8000대(진입 1만9000대)가 이용 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안성IC에서 진입하는 차량을 분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도 교통영향평가 시, 안성IC에서 스타필드로 진입하는 직결램프를 개설하도록 심의됐다.

그러나, 직결램프 공사 중 암반 발생으로 개점 전 개통이 불가함에 따라(직결램프 12월 개설 예정) 시는 직결램프 개통 후 스타필드를 개점하도록 경기도, 안성시, 스타필드 측에 지속적으로 요청했으나 오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점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평택시는 유감을 표하며 ‘직결램프’ 개설 전에 스타필드 개점하게 된다면 고속도로 이용차량들이 국도 38호선을 통해 접근함에 따라 스타필드 좌회전 진입 차량과 평안지하차도 직진 차량과의 상충으로 국도 38호선뿐만 아니라 경부고속도로 본선까지 교통체증 및 잦은 교통사고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안성’ 측에서는 단기적인 교통개선 대책으로 신호수 배치 및 안성 방면 임시주차장을 마련해 셔틀버스를 운영한다는 입장이나, 시는 ‘국도 38호선’의 극심한 혼잡은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스타필드 측은 시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더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형태 안전건설교통국장은 “안성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스타필드 개점에 따른 교통 혼잡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