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걸그룹 출신 '세리-다혜' 솔로 데뷔', "나만의 매력 보여드릴게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9-11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근 걸그룹 출신 멤버들의 홀로서기가 눈에 띄고 있다. 지난 7일 에이핑크 '김남주', 오마이걸 '유아'가 솔로 앨범을 발매한데 이어 달샤벳 출신 '세리'와 베스티 '다혜'도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솔로 앨범은 다수 멤버가 함께 하는 활동에서 보여줄 수 없었던 본인들만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동시에 팬들에게는 내 최애(가장 아끼는 멤버)의 가장 예쁜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환영받고 있다.

또한 크게 인기를 얻지 못했던 그룹의 경우에는 솔로로 재도약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도 하다. 달샤벳과 베스티는 현재 거의 활동을 하지 않아 사실상 해체된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이번 솔로 활동에 사활을 걸었을 전망이다. 
 

(왼쪽부터) 세리, 다혜[사진= 에스드림이엔티,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 달샤벳 '세리', 첫 작사 도전 "다가와"

전 달샤벳 리더 출신 세리가 솔로로 변신한다. 달샤벳은 지난 2011년 데뷔 후  2015년 가은과 지율이 탈퇴하면서 4인조로 재편됐다. 이후 2017년 세리·아영·수빈도 전속계약이 만료돼 사실상 그룹이 해체된 셈. 그간 세리는 인플루언서와 유튜버로 활약해왔다. 

세리 소속사 에스드림이엔티 측은 “세리의 첫번째 솔로 싱글앨범 ‘다가와’가 11일(오늘)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 싱글 ‘다가와’는 눈치 보며 밀당하지 말고 함께 하고 싶으니 다가와 달라는, 다가가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풋풋한 고백송으로 경쾌한 기타연주와 함께 후렴구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특히, 세리는 이번에 처음으로 작사에 도전,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도 선보일 예정이다. 

세리는 걸그룹 달샤벳으로 데뷔하여 슈파 두파 디바, 블링블링 등 많은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방송 출연은 물론 유튜브 등 다방면으로 왕성한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베스티 출신 다혜가 5년여의 공백을 깨고 컴백을 확정했다.

◆ 베스티 '다혜' 엄정화 포이즌 리메이크 ···정열적 라틴풍
 
전 베스티 출신 '다혜'도 오는 25일 정오 솔로 데뷔 싱글 발매를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다혜의 이번 솔로 데뷔 싱글은 베스티의 마지막 앨범 'LOVE Emotion(러브 이모션)' 이후 5년만이며, 첫 솔로 앨범이다.
 
다혜의 솔로 데뷔 싱글은 1998년 발매됐던 ‘포이즌’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포이즌’은 현재 MBC 예능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그룹 '환불원정대' 멤버이자, 영화 '오케이마담' 주연으로 가수와 연기 활동을 겸하는 엄정화의 대표 히트곡.
 
특히 다혜의 솔로 데뷔 싱글은 효연 'Dessert', 청하 'Play', 'Stay Tonight', 'Chica', '벌써 12시', 'Snapping', 'Why don’t you know', 화사X청하 'Mi Gente' 등을 제작한 실력파 안무 팀 라치카 (최리안, 심희정, 신지원)의 지원 사격을 예고한 바 있다. 1998년 대히트했던 ‘포이즌’이 라치카 팀을 만나 어떤 스타일로 바뀔지도 관전 포인트다. 
 
다혜는 지난 2013년 그룹 베스티로 데뷔해 '두근두근', '연애의 조건(Love Options)', 'Excuse Me(익스큐즈 미)' 등으로 활동했다. 베스티 탈퇴 후 다혜는 월드스타엔테인먼트와 손잡고 새 출발을 알렸으며, 유튜브 채널 '월스TV' 에서 생일 라이브, 리버풀 축구 경기 응원하기와 네이버 브이앱, 틱톡 등을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과 꾸준히 소통을 이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