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집중호우 피해기업 원스톱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0-08-11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연합뉴스]


정부가 집중호우 피해지역 중소기업의 지원절차를 원스톱으로 밀착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강성천 차관 주재로 본부, 12개 지방청, 중진공, 소진공 등 산하기관이 참여하는 긴급 집중호우 점검회의를 열고 특별재난지역을 포함해 피해가 심각한 전남 나주, 구례, 경남 하동군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추가 지원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지방청, 지자체, 중진공, 소진공, 지역신보로 구성된 ‘합동현장지원반’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피해업체가 개별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피해신고부터 재해자금 신청 등 자금지원 절차를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별재난지역과 지방청·유관기관에 설치된 ‘총괄지원반’과 ‘전담지원센터’도 추가 설치한다.

중기부는 삼성전자, LG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모든 전통시장의 침수피해 가전제품 점검·수리를 지원해 주기로 했다. 상인회와 소진공이 가전제품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해당 지역 서비스센터에 접수하면 무상 출장 및 서비스·부품비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특별재난지역 중소기업은 특례보증비율 상향, 보증료 우대, 보증한도 확대, 만기도래 보증 전액 연장 등을 지원한다. 융자는 피해업체당 10억원 이내로 지원해 신속한 복구를 돕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