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태릉CC 개발로 주택공급 계획...구리시 교통 개선사업 추진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8-04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릉CC 개발은 구리시 오랜 숙원사업"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인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태릉CC 개발로 인해 1만호 주택공급이 계획된 만큼, GTX 갈매역 정차, 경춘선·분당선 직결, 서울직행 M버스 신설 등 구리시 교통 환경 개선사업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태릉CC 개발은 구리시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과 함께 ‘태릉CC 광역교통개선대책안’이 발표됐다”며 “공약했던 ‘마석-상봉간 셔틀열차’를 통한 경춘선 배차 간격 단축을 비롯해 ‘갈매역-화랑대역 BRT 연결’, ‘용산마로 지하화’, ‘산내 IC 확장 및 개선’ 등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교통개선대책안은 현재 발표 가능한 사업만 공개한 것”이라며 “갈매 IC 신설, 갈매역환승센터 설치 등도 대책 반영을 위해 검토 중이다. 교통 대책은 검토 후 국토교통부 심의 등을 통해 향후 확정될 예정”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군 전용 골프장을 시민의 품으로 돌려놓겠다”며 “구리시민 여러분께서 더욱 편리하게 서울로 오갈 수 있고, 공원 조성 등을 통해 주거환경도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고위 참석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