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철저한 방역태세 경로당 운영 철저 기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8-02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로당 방문해 방역작업·사전점검

  • 경로당, 만안·동안 노인복지회관 재개관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철저한 방역태세로 경로당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피력했다.

최 시장은 31일 비산2동과 석수2동 격려당을 잇달아 방문해 운영재개에 따른 방역실태를 점검한 뒤 이 같이 밝혔다.

최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2월부터 운영을 중단했던 관내 238개소 경로당을 3일 시작으로 오후시간대에 한해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이날 최 시장은 비산2동 롯데캐슬경로당을 방문해 직접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사람들의 손길이 잦은 창문과 출입문, 계단난간 등을 세척하며 방역실태를 꼼꼼하게 살폈다. 

또, 석수2동 경로당도 들러 방역활동과 함께 노인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는지 점검하기도 했다.

최 시장은 노인지회장, 경로당 회장·회원 등과 환담을 나누면서, 손 씻기,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 기본수칙 준수와 함께 수시로 창문을 열어 에어컨 가동에 따른 환기를 부탁했다.

그러면서 신축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비산2동 행정복지센터 청사도 방문해 관계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방역에 만반의 준비를 갖춘 상태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과 시설관리에 임해야 할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시는 노인종합복지관과 만안·동안 노인복지회관, 평생교육센터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개방 또는 운영하기로 한 가운데 방역체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