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철저한 방역태세 경로당 운영 철저 기하겠다"

(안양) 박재천 기자입력 : 2020-08-02 17:32
경로당 방문해 방역작업·사전점검 경로당, 만안·동안 노인복지회관 재개관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철저한 방역태세로 경로당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피력했다.

최 시장은 31일 비산2동과 석수2동 격려당을 잇달아 방문해 운영재개에 따른 방역실태를 점검한 뒤 이 같이 밝혔다.

최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2월부터 운영을 중단했던 관내 238개소 경로당을 3일 시작으로 오후시간대에 한해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말한다.

이날 최 시장은 비산2동 롯데캐슬경로당을 방문해 직접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사람들의 손길이 잦은 창문과 출입문, 계단난간 등을 세척하며 방역실태를 꼼꼼하게 살폈다. 

또, 석수2동 경로당도 들러 방역활동과 함께 노인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는지 점검하기도 했다.

최 시장은 노인지회장, 경로당 회장·회원 등과 환담을 나누면서, 손 씻기,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 기본수칙 준수와 함께 수시로 창문을 열어 에어컨 가동에 따른 환기를 부탁했다.

그러면서 신축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비산2동 행정복지센터 청사도 방문해 관계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방역에 만반의 준비를 갖춘 상태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과 시설관리에 임해야 할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시는 노인종합복지관과 만안·동안 노인복지회관, 평생교육센터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개방 또는 운영하기로 한 가운데 방역체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