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성우 서비스‘타입캐스트’, 고음질 다운로드 베타 서비스 실시

윤정훈 기자입력 : 2020-08-01 13:41
네오사피엔스의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 '타입캐스트'가 고음질 다운로드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타입캐스트는 현재 서비스 중인 60여 종의 AI 성우 중 일부 음성에 고음질 다운로드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모든 AI 성우의 음질도 전면 개선했다.

고음질 다운로드 베타 서비스는 유료 회원 한정으로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타입캐스트 편집창에서 ‘HD’ 표시된 AI 성우를 선택 후 음성을 다운로드하면 기존보다 확연하게 좋아진 고음질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고음질 다운로드 기능은 점차적인 개발 과정을 거쳐 향후 모든 AI 성우 음성에 적용될 예정이다.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는 “이번 고음질 다운로드 베타 서비스는 타입캐스트 론칭 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입자들 및 장기 이용 고객들에게 보다 뛰어난 음질로 보답하고자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음성 뿐 아니라 현재 서비스 중인 모든 AI 성우의 음질을 전반적으로 개선해 모든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고음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더욱 고도화된 음성 생성 기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타입캐스트는 프로 연기자의 목소리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60여 종의 다양한 음성을 제공 중인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다. 지난 2019년 4월 베타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달 기준 가입자 수 5만명을 돌파했다. 타입캐스트의 인공지능 성우 음성은 네오사피엔스가 보유한 원천 기술로 문장의 맥락 파악, 감정 및 운율 표현이 우수해 오디오북 등 고수준의 목소리 연기를 요하는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사진=네오사피엔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