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틱 드라마 'SF8', 2주 만에 30만 명 시청…영화제서도 호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0-07-28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SF8' 포스터]

시네마틱 드라마 'SF8'(에스에프에잇)이 TV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7일 'SF8' 측은 "웨이브에서 지난 10일 독점 선공개한 'SF8' 8편이 2주 만에 시청자 수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SF8'은 지난주 웨이브 드라마차트(총 시청시간 기준) 10위에 오르는 등 TV방영 드라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SF8'은 8인의 영화감독들이 개성 있는 배우들과 함께 인공지능, 증강현실, 로봇, 게임, 재난 등 미래사회가 우리에게 던질 수 있는 화두를 현실감 있게 담아냈다.

영화계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지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영화관객들과 함께하는 "메가토크"를 진행한 바 있다.

민진수 수필름 대표는 "코로나19 기간 중에도 8편 모두 전 좌석 매진 행렬을 하는 등 뜨거운 반응 속에 감독, 배우들이 관객들과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오는 9월 개최되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도 "SF8" 이윤정 감독 연출 에피소드 "우주인 조안"이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우주인 조안' 을 비롯해 'SF8' 시리즈는 뉴욕아시안 영화제 등에서 거론되고 있다. 여기에 SF8을 향한 호평과 관심에 이탈리아, 스페인 등 세계적인 영화제에 초청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SF8'은 MBC에서 오는 8월 14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 10분, 한 편씩 방영될 예정이다. 웨이브에서는 7월 10일 전편 동시 공개돼, 8편 전 회차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