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지사 만난 중기업계…“경남 경제 재도약 위해 中企 적극 지원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7-24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소기업계가 김경수 경남지사를 만나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요청했다.(사진=중기중앙회)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이 24일 경상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를 만나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호소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정책간담회를 개최해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계획’ 수립 및 예산 지원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경수 경남지사와 김기문 회장을 비롯해 김학도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이휘웅 경남중소기업회장, 정현수 경남지방조달청장, 경남지역 중소기업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김기문 회장은 “현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코로나19 충격과 더불어 지난 3년간 30% 넘게 인상된 최저임금으로 사업의 존폐까지 걱정해야 하는 위기에 몰려있다”며 “경남 경제 재도약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경상남도가 산하기관과 함께 적극 지원에 나서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중소기업계는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계획 수립을 포함해 △협동조합 추천 소액수의계약 적극 활용 △공제기금 이차보전 지원 확대 △실크원단 제직 준비공정 공동화사업 지원 △영세 공예소상공인 판로 확대 △밀양상생형일자리사업 선정업체 자금 지원 등 18건의 현안과제를 건의했다.

김 지사는 중소기업계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및 적극적인 정책 반영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중소기업 성장을 통해 고용안정과 빈부격차 해소를 이루는 경상남도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를 진단해 건의사항을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며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도의 행정·재정 능력 내에서 최대한 해결방안을 찾고, 중소기업중앙회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