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에서 만나는 ‘로봇 태권브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7-23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월 23~25일까지 로봇 태권브이 피규어, 고전자료 전시

포항시청 청사 전경. [사진=포항시 제공]

경상북도는 철강도시 포항에서 ‘동해에서 만나는 태권브이 이야기’를 주제로 7월 23~25일까지 포항시 로보라이프뮤지엄에서 ‘로봇 태권브이’를 비롯한 한국 만화 콘텐츠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로봇 태권브이’는 태권도를 하는 한국형 로봇 이야기로, 1976년 7월 24일에 최초 개봉해 당시 서울 관객 18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운 한국 만화영화 1세대 대표작이다.

전시회 첫날인 23일에는 ‘로봇 태권브이’의 최초 개봉 일을 기념하는 ‘태권브이의 날’ 선포식을 개최하고, 매년 7월 24일을 ‘태권브이의 날’로 지정하기로 했다.

24일에는 오후 1~3시까지 태권브이의 아버지 김청기 감독의 사인회가 예정되어 있어 한국 에니메이션의 거장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에는 태권브이 피규어, 김청기 감독의 엉뚱산수화, 고전 애니메이션 자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며, 대형 피규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된다.

특히, 엉뚱산수화는 전통산수화와 태권브이가 결합된 그림으로 김청기 감독의 재미있는 상상력을 엿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태권브이 방향제 만들기 체험, 태권브이 보드게임, 엉뚱산수화 채색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으며, 44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도록을 모든 방문객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도록에는 김청기 감독의 일대기와 ‘로봇 태권브이’의 탄생배경, 그 이후의 작품들 등에 대한 내용이 실려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시장 내에서는 관람객 간 2m의 거리를 유지해야 하고, 마스크 미 착용 시에는 전시회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관람료는 2000원이며, 전시장 내 상시 관람객 수는 20여명 수준으로 제한하고 있다.

김남일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는 애니메이션 부분 경상북도 최고장인인 김청기 감독과 태권브이에 관한 기록을 집대성한 것에 의미가 있으며,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문화 향유활동에 대한 도민들의 갈증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