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너지-중부발전, 대규모 美 태양광 연계사업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7-22 0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볼더 태양광 3단계 발전사업 전력구매계약(PPA)을 네바다에너지와 체결

한화에너지와 한국중부발전이 네바다에너지와 미국 네바다주에서 추진 중인 볼더 태양광 3단계 발전사업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볼더 태양광 3단계 발전 사업은 네바다주 내 연간 3만6000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다. 태양광 128㎿와 에너지저장장치(ESS) 232㎿h로 구성됐다. 국내기업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 태양광 연계형 ESS 사업 수주다.

앞서 중부발전은 이 사업을 위해 2012년 미국 내 '코미포(KOMIPO) 어메리카'를 설립해 현지 태양광 기업인 선파워와 1단계 100㎿ 및 2단계 50㎿를 2017년 1월 준공했다.

한화에너지는 3단계 발전사업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함께 진행하게 됐다.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는 "이 프로젝트는 민간기업과 공기업의 공동개발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미국 내 한국 에너지 기업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에너지는 네바다주 전력회사인 네바다 에너지와 500㎿ 이상 전력구매계약을 체결, 개발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 자회사인 '174 파워글로벌'을 통해 이번 사업의 개발부터 자금 조달, 발전소 운영까지 전 분야를 직접 수행한다. 174 파워 글로벌은 이번 사업을 포함해 북미 시장에서 PPA 체결 기준 누적 2GW, 개발기준 10GW 이상의 프로젝트를 보유하게 됐다.
 

[한화에너지 CI 사진=한화에너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