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트롯 입은 동원참치…동원F&B '레트롯 캔'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07-21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트로트 가수 정동원 모델…MZ세대 겨냥

동원F&B '동원참치 레트롯 캔'.[사진=동원F&B]


동원F&B가 '동원참치'에 복고풍을 입혔다.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타겟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동원F&B는 참치캔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복고풍을 뜻하는 레트로(Retro)와 트로트의 합성어로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참치캔 제품이다.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1984년 당시의 동원참치 디자인을 레트로 컨셉으로 재해석했다.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는 게 동원F&B의 설명이다.

동원참치의 상징인 노란색 캔에 동원참치를 전통의 파란색 글씨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바다에서 힘차게 뛰어오르는 참치 일러스트를 참치캔 전면과 측면에 그려넣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에 앞서 정동원을 모델로 레트로 컨셉의 동원참치 신규 CF를 공개했다.

CF에서 정동원은 트로트 풍으로 제작된 '캔을 바롯 따' CM송을 맛깔나게 부르며 흥을 돋운다.

동원F&B 관계자는 "정동원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트롯 캔 포스터와 판촉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