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기원, 자체 육성한 콩 50톤 도내 가공업체와 공급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20-07-13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풍콩·강풍콩...잔다리마을공동체, 성호와 2억4천만원 상당 공급계약

강풍 종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농기원)이 자체 육성한 연풍콩·강풍콩 총 50톤을 도내 가공업체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4천만 원 상당이다.

13일 농기원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하는 연풍콩은 국내 최고의 다수확 생산이 가능한 품종이며, 강풍콩은 병해 습해 등 재해에 강하고 두부가공용으로도 좋아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품종이다.

계약한 콩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잔다리마을공동체와 성호 등 도내 가공업체 2곳에 공급돼 두부 두유 콩물 볶음콩 콩가루 등의 제품으로 만들어져 소비자에 판매될 예정이다.

김현기 농기원 기술보급과장은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원료 곡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계약으로 농업인과 가공업체가 상생하는 좋은 사례”라며 “원료 곡물 공급 확대를 희망하는 가공업체 의견을 반영, 원료곡 생산 단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원은 지역에 적합한 콩 품종 보급 확대를 위한 ‘경기 육성 콩 생산기술 시범사업’을 추진, 화성·안성·포천시에 각 15ha씩 총 45ha의 생산단지를 조성해 종자 공급과 기계화 재배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생산단지에 부족한 종자 공급을 위해 지난 6월 채종포(종자를 채취할 목적으로 만든 농지)를 조성했으며,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원료 곡물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 지도를 지속 추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