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위탁 제조사 폭스콘, 중국서 인도로 일부 생산라인 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0-07-13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폭스콘 이전, 세계 공급망에 상당한 파급 줄 것"

폭스콘.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미국과 중국 간 갈등이 격해지자 애플의 최대 위탁 생산업체인 대만의 훙하이공장(폭스콘)이 이를 피해 중국 내 생산라인 일부를 인도로 옮기기로 했다. 

12일 중국 뉴스 포털 제몐(界面)은 로이터를 인용해 폭스콘이 인도에서 운영하는 애플 아이폰 공장을 확장하는 데 10억 달러(약 1조2010억원)를 투입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폭스콘 관계자는 "그간 애플이 중국에 아이폰 생산기지를 둔 협력업체들에 생산라인 일부를 다른 나라로 옮길 것을 강력하게 요구해왔다"며 "중국 폭스콘 공장에서 만들어왔던 아이폰 중 일부 모델의 생산라인을 인도 공장으로 옮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폭스콘은 인도 타밀나두주 첸나이 근교 스리페룸부두르에 위치한 아이폰XR  생산 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스리페룸부두르에는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이 운영하는 공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폭스콘은 앞으로 3년 동안 스리페룸부두르 아이폰XR 생산시설을 대대적으로 확장하고, 인도산 아이폰의 규모도 늘릴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제몐은 구체적인 확장 시기나 이전 규모 등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재 회사 내부에서 비공개로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콘의 이같은 조치는 미·중 갈등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자 이로 인한 타격을 가급적 피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폭스콘은 한때 95%에 이르던 중국 생산 비중을 최근 75%까지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몐은 폭스콘의 이전은 세계 공급망에 상당히 큰 파급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