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캄보디아 크메르 신년 대체연휴, 이달 말~내달 초

야스나리 시즈카 기자/ [번역] 이경 기자입력 : 2020-07-10 17:36

[캄보디아 훈센 총리 (사진=캄보디아 총리실 페이스북)]


캄보디아 훈센 총리는 크메르 신년 연휴 대체시기를 이달 말~내달 초로 예정하고 있다는 뜻을 밝혔다. 향후 관계부처와 협의해 구체적인 일정을 결정할 방침이다. 크메르 타임즈(인터넷판)가 9일 이같이 전했다.

올해 크메르 신년은 원래 4월 13~16일이었으나, 훈센 총리는 대규모 이동혼잡 및 가족들이 대거 모이는 과정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올해 크메르 신년의 연휴를 연기하기로 결정, 신종 코로나가 수습된 후 적정한 시기에 5일간의 대체연휴를 설정하기로 했다.

훈센 총리는 신종 코로나 감염 상황이 어느 정도 수습됨에 따라, "7월 마지막 주에서 8월 초순 경에 크메르 신년 대체연휴를 설정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료평의회(국무회의에 해당)의 간부들에 대해, 관계부처간 협의를 거친 후 구체적인 일정을 결정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파이 시판 정부대변인에 의하면, 훈센 총리는 많은 국민들이 1주일 동안 쉴 수 있도록 대체연휴의 첫날을 월요일로 하는 방향으로 검토했다고 한다. 특히 보건부와 관광부에 대해, 대체연휴의 적절한 시기를 가능한 조기에 제시하도록 요청했다고 한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