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기념학생도서관, 랜선으로 영어 그림책 읽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0-07-07 1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치원 연계, 7월 6일부터 비대면 쌍방향‘영어 그림책과 친구해요’시작

2·28기념학생도서관 랜선으로 영어 그림책 읽어요![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는 코로나19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유치원 원아들의 건강한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동촌성모유치원과 연계, 화상앱으로‘영어 그림책과 친구해요’를 7월 6일부터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영어그림책「GOOD NIGHT MOON」등을 읽어주고, 재미있는 손유희와 단어 놀이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전문 영어스토리텔링 강사의 진행으로 영어를 친근하게 배울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유치원 교사는“TV화면을 통해서 쌍방향으로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아이들이 신기해한다. 영어그림책과 놀이 활동으로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에서는 영어 그림책뿐만 아니라 한글 그림책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제갈선희 독서문화과장은“코로나19가 지속되어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있어, 화상앱으로 영어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유아교육기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