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도시 지원협의체 네트워크 강화, 실제 사업 개발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최종복 기자
입력 2020-07-06 14: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정부문화재단, 찾아가는 모듬사리 토크 눈길

[사진=의정부문화재단제공]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문화도시 추진을 위해 구축한 새로운 거버넌스인 「의정부문화도시 지원협의체(이하 지원협의체)」의 <찾아가는 모듬사리 토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찾아가는 모듬사리 토크(이하 모듬사리 토크)>는 공동생활의 모듬살이와 부대찌개의 모든사리를 융합하여 만든 별칭이다. 모듬사리 토크는 지원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거버넌스의 실무자 기반으로 실질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실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재단 등 11개 기관으로 구성된 지원협의체를 직접 방문하여 문화도시를 위한 의견수렴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조치 등의 이야기를 진행했다.

종합된 의견으로는 △시민을 위한 공간의 부재, △거버넌스를 통한 신규사업 개발, △코로나19 조치를 위한 방안 등이 주요 의제로 도출됐다.

재단관계자는 ‘종합된 의견을 기반으로 새로운 <모듬사리 토크>를 계획하여 결과물을 모색할 것’ 이라며 ‘나아가 지원협의체 확대(’사리추가‘)를 통해 실무자 기반의 실질적 거버넌스를 구축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오픈테이블<구구소회>를 비롯하여, 문화도시 포럼, 지역문화컨설팅 사업, 의정부 문화도시시민네트워크30, 숙의테이블<와글와글> 등 시민의견 수렴과 지역문화 자원 발굴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