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절전 캠페인 '슬기로운 냉방생활' 진행

박성준 기자입력 : 2020-07-05 12:37
여름철 절전캠페인 시작, 올해는 비대면 위주로 추진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6일부터 전력수급대책기간 동안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절전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예년과 달리 온라인 등 비대면 위주의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부는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시민단체 및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온라인 위주로 펼쳐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산업부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고 코로나19 방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를 새롭게 마련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함으로써 에너지절약은 물론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산업부는 덧붙였다.

한편, 시민단체협의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하여 국민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양 기관은 캠페인 기간 동안 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지속 개최하는 등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실효성 있는 절전캠페인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제11회 2020GGGF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