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촌샤브칼국수 동두천점, 희망나눔 행복드림 착한일터 74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최종복 기자
입력 2020-06-25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4일 오후 등촌샤브칼국수 동두천점에서 『희망나눔 행복드림』 착한일터 가입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등촌샤브칼국수 동두천점 직원들이 나눔을 실천하고자, 매월 5천원씩 정기기부를 하기로 결정하여 개최되었으며, 등촌샤브칼국수 동두천점이 동두천시 제74호 착한일터로 선정됐다.

행사에 참석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이웃을 돕는 후원의 열기도 조금씩 식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이는 기우일 뿐이었다. 동두천시는 오늘처럼 착한일터가 계속 탄생되고 있어,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후원하는 문화가 오히려 확산되고 있다. 시민의 한사람으로써, 따뜻한 마음이 살아 움직이는 동두천시에 살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나눔 행복드림』 착한일터는 동두천시가 후원하는 모금사업으로, ‘세상에서 값진 월급봉투,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민간자원 마련과 이를 통한 민간 복지를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이 핵심내용이다.

현재 민간주도 70여 개의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동두천시의 『희망나눔 행복드림』 착한일터 사업은 전국적인 롤 모델이 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