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 총리 “스스로 몸값 낮춘 김연경 선수처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6-19 0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목요대화 겸 노사정 제2차 회의 주재

  • “주어진 시간 많지 않아”…결단 촉구

정세균 국무총리가 18일 저녁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노사정 주체들이 참여해 열린 제8차 목요 대화 전 참석자들과 건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정 대표자들이 하루빨리 합의점을 찾아달라고 촉구했다.

정 총리는 이날 총리공관에서 ‘목요대화’를 겸해 노사정 대표자회의 제2차 본회의를 주재했다. 지난달 20일 1차 본회의 후 약 한 달 만이다.

노사는 그동안 실무회의 등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고용 유지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는 이뤘지만, 각론에서 접점을 찾지 못하는 상황이다.

회의에는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과 김명환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과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이 참석했다.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도 배석했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노사와 노노(勞勞)가 양보와 배려를 한다면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국민 기대가 큰 만큼 최대한 빨리 대화의 열매를 맺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그동안 많은 협상을 경험했지만, 마지막은 늘 결단의 시간이었다”면서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노사정 대표들의 결단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특히 정 총리는 스스로 몸값을 대폭 낮춰 국내에 복귀한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 양대 노총이 사측과 일자리 지키기에 합의한 금호고속의 사례를 언급하기도 했다.

정 총리는 “김 선수는 내년 올림픽 메달 획득을 최우선으로 해 팀 사정과 후배 선수들과의 상생을 위해 연봉협상에서 쉽지 않은 결단을 했다고 들었다”면서 “이런 마음가짐으로 임한다면 좋은 결실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