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UP 캠핑굿즈] 감성 캠핑에 어울리는 휴대용 스피커는?

윤정훈 기자입력 : 2020-06-10 07:00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캠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캠핑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다.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이른바 '캠핑굿즈'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사진=JBL 제공]


◆캠핑장서 듣는 감동적인 사운드 'JBL 링크 포터블'

전세계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JBL은 인공지능(AI)을 겸비한 홈 인테리어 스피커 2종을 판매 중이다.

링크 뮤직은 700g대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식탁이나 거실 등 어느 곳에 놓아도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사용자 가까이에서 음성비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통해 노트북과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한 재택 근무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링크 포터블에는 최대 8시간 재생 가능한 충전형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외출 시에는 휴대용 스피커처럼 활용할 수 있다.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충전 크래들을 통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충전 중에도 스피커 활용이 가능해 끊김 없는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IPX7의 높은 방수 등급을 갖춰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링크 포터블과 링크 뮤직은 인공지능 가상비서 기능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탑재해 음성 명령어만으로 스피커 제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최신 곡 틀어줘”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등록된 스트리밍 서비스로부터 최신곡 리스트를 탐색해 재생한다. 스피커 볼륨을 조절하거나 전원을 끄는 것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 외관 디자인으로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며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아 든다. 스피커 모서리 부분은 굴곡을 더해 세련된 매력을 살렸다. 블랙으로 통일된 색상 베이스에 로고로 포인트를 주어 심플한 듯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링크 포터블은 19만9000원, 링크 뮤직은 13만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사진=브리츠 제공]


◆조명이 아름다운 휴대용 스피커 '브리츠 BZ-CM880'

브리츠 BZ-CM880 스피커는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에 LED 램프 기능이 들어있어서 인기가 많은 캠핑 아이템이다. 감성캠핑용 아이템으로 불리며 30대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360도 무지향성 강력한 사운드를 발휘하며 할로겐 램프의 깊고 은은한 무드등을 사용할 수 있다. 4400mA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서 한 번 충전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파워뱅크 기능과 IPX4 생활방수 적용으로 캠핑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가격은 6만대다.
제11회 2020GGGF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