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뉴스 종합] 똑똑해진 개미들…순매수 상위 10개 평균수익률 68%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6-09 22: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DB]

▲똑똑해진 개미들…순매수 상위 10개 평균수익률 68%
 
9일 주가 하락을 떠받친 스마트 개미들은 삼성전자 등 대형주를 사들이며 증시 상승 기대감을 높였다. 실제로 코로나19 폭락장 기간 꾸준히 주식을 사들인 개미들이 높은 수익률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삼성전자로 나타났다. 매수 규모는 약 896억원으로, 삼성전자 주가는 개인 매수세에 힘입어 1.09% 상승했다.
 
개인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사자' 행렬에는 지난 몇 달간 이어진 코로나19 폭락장에서 얻은 자신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저평가된 대형 우량주를 집중 매수했던 개인 투자자들 대부분이 코스피 반등과 함께 높은 수익률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된다.
 
▲​文대통령 “일자리, 최고의 사회안전망…위기를 기회로”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일자리 문제와 관련해 “위기를 불평등을 줄이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위기가 불평등을 키운다는 공식을 반드시 깨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우리 사회의 안전망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겠다는 정책적 목표를 분명히 하고, 사람우선의 가치와 포용국가의 기반을 완벽히 구축해 나가겠다”면서 “상생하지 못한다면 진정한 위기 극복이라고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HDC현산·제주항공, ‘빅딜’ 계약 조건 수정 요구... 이달 내 합의 못하면 ‘무산’
 
항공업계 '빅딜' 불발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19라는 직격탄을 맞으면서 인수 대상인 아시아나항공과 이스타항공의 부채가 눈덩이처럼 불어났기 때문이다. 각각의 인수 주체인 HDC현대산업개발과 제주항공은 예상치 못한 사태인 만큼 당초 계약 조건대로 이행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HDC현산과 제주항공은 각각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과 M&A 계약을 하면서 최종 시한을 이달 말로 못 박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달 말까지 합의를 보지 못하면 사실상 계약 자체가 무산된다는 뜻이다.
 
계약 당사자 간 합의에 따라 거래 종결 시한을 늦출 수 있지만, 업계에서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지속돼 이변이 없는 한 아시아나항공과 이스타항공의 상황이 지금보다 나아질 가능성이 적기 때문이다.
 
▲넥슨·넷마블, PC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구관이 명관이네"
 
과거 PC온라인게임 시장을 뒤흔들었던 게임들이 잇따라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돼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모바일로 재탄생한 게임들은 이미 검증된 IP(지적재산권)라는 점에서 게임사들에는 최소한의 성공을 보장하는 카드로 활용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옛 향수를 느끼며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다는 편의성을 장점으로 꼽는다.
 
넥슨은 10일 모바일 축구게임 ‘피파(FIFA) 모바일’을 정식 출시한다. 피파 모바일은 넥슨이 지난달 12일 출시한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가 중심인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PC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를 모바일로 이식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이날 기준으로 구글 앱마켓 ‘구글플레이’에서 게임 매출 순위 7위를 기록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