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속 안전경영 빛났다"··· 대신증권, 1분기 실적도 호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예신 기자
입력 2020-05-28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증권사들의 1분기 실적이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대신증권의 ‘안전경영’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대신증권은 수익 모델을 개편해 이익의 변동성을 크게 낮춘 것이 위기국면에서 빛을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신증권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55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0.3%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472억원으로 같은 기간 4.2% 늘었다. 분기 기준으로도 2018년 2분기 당기순이익 528억원을 기록한 이후 7분기 만에 최대 실적이다. 적자로 돌아선 증권사도 많아 더 눈에 띄는 대목이다.

이런 실적 개선은 선제적인 위험관리와 사업 다각화가 주요했다는 평가다. 오랜 기간 안정적인 위험관리 시스템 구축에 공을 들인 결과라는 것이다. 대신증권은 올해도 경영 기조를 ‘안전’으로 삼고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보수적 투자를 이어 간다는 입장이다.

한편, 대신증권은 22년 연속 현금배당을 이어오며 주주친화 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IMF 이후 1조원이 넘게 배당했다. 업계에선 세 번째로 많은 규모다. 배당 성향도 지난해 기준 보통주 8.1%, 우선주 11.1%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2002년 이후 17번에 걸쳐 진행된 자사주 매입도 주가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해에도 2차례 자사주 매입을 진행했고, 최근에는 책임경영 차원에서 오익근 대신증권 오익근 대표이사, 양홍석 사장 등 경영진이 자사주 매입에 나섰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자본확충이 필수적인 만큼, 자본확충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회사가 성장해 주주가치가 제고되는 선순환 사이클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