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강화 전 기회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분양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0-05-28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3개동 410가구·오피스텔 90실

현대건설이 대구시 중구 동인동1가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분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3개동, 아파트 84~177㎡(이하 전용면적) 410가구와 오피스텔 84㎡ 90실 총 500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투시도.[자료 = 현대건설]

현대건설 관계자는 “오는 8월 전매제한이 강화되기 전에 분양하는 수혜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당계약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오는 26일부터 3일간 이뤄진다. 비규제지역인 만큼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입지 장점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과 대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대구역에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할 예정이다.

대구권 광역철도는 구미~칠곡~대구~경산 간 61.85㎞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단지로부터 반경 1.5km 내에는 롯데백화점과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동성로 스파크 등이 조성돼 있다.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도 가깝다.

인근 녹지로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등이 있고, 신천 등 수변공간이 있고, 동덕초등학교와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설고, 경북여고가 가깝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남향 위주의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전 가구에 안방 드레스룸도 적용했다.

힐스테이트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됐다. 입주민은 스마트폰 앱으로 조명과 가스, 난방, 환기설비와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